본문 바로가기
하루북 이야기/~ 2022 하루북 이야기

[북터뷰] 하루북으로 쓴 프로포즈북을 소개합니다!

by 하루북 2023. 11. 7.

이전 블로그에서 2020 5 29일 발행

 

 

우리결혼할래요?”




오랜만에 돌아온 북터뷰 시간입니다!
꾸준히 많은 분들이 하루북을 이용해 저마다의 소중한 이야기를 책으로 만들어주고 계시는데요,
오늘은 중에서도 무려 프로포즈북!!!  만드신 사용자님과의 따끈따끈한 북터뷰를 들고 왔습니다!

 

Q. 어떻게 하루북을 알고 쓰게 되셨나요?

A. 검색을 통해서 알게되었습니다. 블로그 어디선가 본거 같아요.
검색을 하다보니 먼저 포토북이 많이 나오더라구요. 처음엔 잘 알려진 포토북 업체로 먼저 만들려고 했었어요.
저는 글을 많이 넣고 싶은데 사진 위주로 넣게 되어 있어서 너무 불편하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찾은게 하루북 입니다.
검색해도 잘 안나와서 찾는데 어려웠어요.

 

 

Q. 하루북이어서 좋은 점은 무엇이었나요?

A. 앱이 가볍더라구요. 다른 앱은 뭘 많이 설치하라고 나오는데 하루북은 그런 것 없이 가볍게 쓸 수 있어서 좋았어요.
템플릿이 좋은거 같아요. 전 대부분을 템플릿으로 썼어요. 템플릿 선택하고 사진이랑 글 바꾸고, 그걸 복사해서 쓰고.

 

 

Q. <힘들 읽는 > 어떤 책인지 간단한 소개 부탁드려요.

프로포즈를 위한 책입니다. 요즘 영상을 많이 제작하는데 영상은 보려면 일부러 틀어야 하고 하는데 책은 그냥 펼쳐 보면 되잖아요.
제목힘들때 읽는 보면 아시겠지만 화장대 위에 올려놓고, 나중에 힘든 있을때 펼쳐보면서
우리 이때 이랬는데하면서 웃을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책을 만들었습니다.

Q. 책은 틈틈이 쓰신 건가요? 쓰실 때 어떤 기분으로 쓰셨는지 궁금해요.

A. 책은 3일만에 썼어요. 그런데 미리 내용을 정리했어요.
1페이지 소개팅, 2페이지 뭐 이런식으로 미리 내용을 다 정리해 놓고 몇 페이지 책을 만들지도 정했어요.
그리고 몰아서 3일동안 책을 만들었죠.

 

 

Q. 책을 받으시는 분의 반응은 어땠나요?

A.
엄청 울더라구요. 아무래도 책이니 정성이 보이잖아요. 이런걸 어떻게 준비했냐고.
좋은게 청첩장 돌리러 다니면서 가지고 다니면서 보여줘요. 책이 작고 예쁘니까 가지고 다니는데 부담이 없는게 좋은거 같아요.
인쇄 품질도 좋구요.

 

Q. 하루북에게 바라는 점이 있으시다면 말씀해주세요!


저는 미리 MS 워드에 내용을 정리해 놨었거든요. 그런데 이걸 핸드폰으로 다시 넣는게 힘들더라구요.
이번에 온라인 버전이 나온거 같은데 제가 책을 만들때는 온라인 버전이 있는지 몰랐거든요.
템플릿을 쉽게 변형할 있는 기능이 있으면 좋을거 같아요. 예를 들어 왼쪽 페이지에서는 사진이 왼쪽에 치우쳐 있는데
오른쪽 페이지는 대칭이 되어야 하니까 오른쪽으로 치우쳐야 하잖아요. 이런걸 쉽게 있으면 좋을거 같아요.
이미지를 여러개 넣을 있는것도 이미지, 작은 이미지들을 배치할때 이런 배치를 쉽게 바꿀 있다면
같은 템플릿으로도 다양한 느낌을 있을거 같아요.



세상에 하나뿐인 소중한 책을 받으셔서 정말 행복하실 같아요~
받으시는 분이 너무너무 부러워지는 북터뷰였습니다( ˙ ˙ )
오래오래 행복하세요